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재무, 회계, 경영, 제고, 생산등 기업의 전 기간 업무 정보르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 부서별로 산재해 있던 각종 시스템을 선진 프로세스에 의해 공유하고 통합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지금까지는 영업과 생산, 기획 등의 정보 흐름이 원할하지 못했으나, ERP는 이를 일원 관리하여 실시간 정보 갱신을 추구합니다. 이 틀이 되는 것을 베스트 프랙티스라 부르며 이를 준수하는 것이 ERP의 목적이나, 국내에서는 국내 실정에 맞게 대규모 수정이 일어나는 것이 보통입니다. SAP R/3, Oracle E-Business suite 등이 유명합니다.

SCM(Supply Chain Mangement)
: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기업 내/외부의 가치사슬을 통합하여 업무와 프로세스를 최적화시켜 기업의 극적인 비용절감 및 매출 극대화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경영 활동 및 시스템을 의미함.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 충족, 시장의 글로벌화 실현 및 이익 증대를 위하여 고객으로부터 공급자에 이르기까지 가치사슬(Value Chain) 전체적 관점에서 확장된 SCM의 구축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음.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 정보를 IT로 운영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여 이를 수익으로 연결시켜려는 전략 또는 시스템. 전화로 고객응대를 하는 콜센터가 CRM 활용 예 중 하나

EIP(Enterprise Information Portal)
: 각 기업이 사내에 마련한 인트라넷, 그리고 인터넷 상에서 자사의 전략에 관련된 사항을 취합
한 포털을 말합니다. 각 사원들이 커스터마이즈하여 개인화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EAI(Enterprise Appication Intergration)
: 이미 산재해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연결하기 위한 솔루션입니다. 독자적인 규격의 플랫폼과 인터페이스가 제공되면, 이를 각 시스템이 도입하는 식으로 수행해 왔으나, 근래에는 웹서비스와 같은 통일 표준에 의한 통합이 주가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