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M, ITIL, ISO 20000의 관계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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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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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lkh
-ITSM(IT 서비스관리)란?
: 정보시스템의 운영을 전통적인 기술 중심의 관리에서 벗어나 경영 지향적이고, 전사적인 차원에서 서비스 적인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접근방법. 'IT거버넌스(IT Governance)'의 개념과도 맥을 같이 함
- ITSM과 ITIL의 관계
:ITSM은 IT service의 제공과 지원을 위한 구조화된 접근방법으로써, ITSM의 개념은 ITIL의 Best Practices Framework(특히 두 개의 서비스 관리 영역인 서비스 지원, 서비스 제공)를 받아들임으로써 실현될 수 있습니다.
- ISO 20000은 ITIL의 프로세스 접근방법을 기반
:기업의 IT부서나 IT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에서 내, 외부 고객에게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보장. IT 서비스 관리의 Best Practices에 부합함을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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